본문 바로가기
음악을 들으며

[음악] Bianca Wu - Have Yourself A Merry Little Christmas

by 은빛연어 2006. 12. 22.
사용자 삽입 이미지
  1. 01
  1. 04

중국어를 할 수 있었으면 좋았을텐데, 중국어를 모르는 것이 안타깝다.
괜찮은 가수 인거 같은데 아는 것이라고는 영문 이름 Bianca Wu 밖에 없다.
검색엔진에 검색해도 한글 정보가 없다. 인터넷에서 우연히 발견한 앨범인데 음악이 참 마음에 든다. 이 놈의 좋지 않은 기억력 때문에 비슷하다고만 느낄 뿐이지 원곡도 모르겠다. 원곡을 알았을 때 비교해서 듣기 때문에 원곡만큼 좋은 곡은 거의 못 본것 같다. 아무리 뛰어난 세션맨들이 연주를 해도 원곡의 느낌이나 분위기는 희석시키기는 힘들다. 중국쪽 음반을 보면 리메이크 곡이 많다. 특히 우리가요 리메크를 많이 하는지 중국가수나 음반에 실망을 많이 한다. 이 가수의 음반도 리메이크 곡은 많은 것 같은데..... 하지만 느낌이 좋다. 차분하고 조용하면서도 잔잔하게 가슴을 적셔준다. 맨 위에 곡은 앨범의 1번 트랙이다. "I believe I believe"라고 나오는 후렴구는 익숙한데..... 전혀 모르겠다. 두 번째 음악은 Have yourself a little christmas 라는 곡이다. 많은 가수들이 리메이크 한거 같다..... christmas라고 들떠있는 분위기를 차분하게 진정시켜준다.